Trouble Shooting

[트러블슈팅] githubAction CICD secret 관련 에러

  • -
728x90

테스트를 위해 머지한 코드 반영이 전혀 안되고 있었다. 이상해서 커멘드 날려보니 이전에 대충 띄워본 jar가 계속 뜨고 있었다.

......?

jar kill하고 다시 액션 돌려도 jar가 안뜬다. 한마디로 서버 자체도 제대로 안뜨고 있었다.

바로 /app에 가서 cat application.log 으로 로그를 확인해보았다. 또 spring이 에러를 뿜었다.

아주 자주 봤던 디비 에러인데, 생각해보니 깃헙 액션에 applicaton 관련 설정이 없었다. gitignore해서 github에 올라가있지도 않기 떄문에 이 문제같았다.

 

바로 기존 깃헙 액션에 아래와 같이 secret을 가져오는 부분을 추가했다.

    - name: Copy application-secret
      env:
        APPLICATION_SECRET: ${{ secrets.APPLICATION_SECRET }}
      run: echo "$APPLICATION_SECRET" > src/main/resources/application-secret.yml

.gitignore도 조금 수정해서 application.yml은 깃헙에 업로드해두었다.

이제 잘 뜨고 잘 보인다~~

이 에러도 처음에 도메인에서 bad gateway보고 nginx에서 무언가 잘못한 것으로 생각해서 nginx 관련해서 엄청 검색했지만 결국 아주 간단한 문제였다.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