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uble Shooting

[트러블슈팅] AWS CodeDeploy 배포 중 ApplicationStop UnknownError

  • -
728x90

깃헙 액션을 날렸더니 계속 실패만 뜨는 상황이었다.

자세히 확인해보니 아예 처음부터 에러가 발생하고 있었다.

심지어 unknown이라 벌써 막막했다.

여러 블로그를 보았을때 가장 많이 보이는 글이 ec2 내 codedeploy-agent 미설치였으나, 내 경우는 아니었다. 

이미 잘 깔려있다

여전히 모르겠어서 명령어를 통해 codedeploy의 로그를 확인하였다. 자세히 보니 권한 문제로 추정되는 무언가가 보였다. 

cat /var/log/aws/codedeploy-agent/codedeploy-agent.log

 

이번에는 다시 블로그들에서 IAM 권한 설정을 한 부분을 자세히 살펴보니, S3관련 설정에서 AmazonEC2RoleForAWSCodeDeploy를 추가하신 분도 있길래 따라서 추가해보았다. 

그 뒤 agent를 재시작하였다.

sudo service codedeploy-agent restart

굿~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