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uble Shooting

[트러블슈팅] ec2에서 RDS 접속

  • -
728x90

프리티어가 끝나 새로 계정을 파면서 모든 인스턴스가 초기화 되어 처음부터 진행하였다.

그런데 workbench는 멀쩡하게 접속이 되는데 EC2에서만 RDS가 접속이 되지 않았다.

 

1. 보안그룹

내 경우 보안그룹 문제는 아니었다. 모든 트래픽의 모든 ip를 허용해도 접속이 되지 않는 상황이었다.

2. RDS 세부 설정

이전에 이미 퍼블릭 엑세스를 허용하지 않아 n일간 삽질한 경험이 있었고, 역시 이 부분 문제는 아니었다.

3. VPC, RDS 암호 확인 EC2내부에서 mysql 재설치 등

거의 내가 기억하는 모든 설정을 확인하고 재설치 해보았지만, 여전히 효과가 없었다.

 

그래서 결국 또다시 인스턴스를 엎고 전부 다시 만들었다. 이때 만들었던 보안그룹, VPC, 퍼블릭 IP 등등 모든 것도 같이 삭제한 후 처음부터 재 생성하였다.

 

그냥 운이 나빴던 것인지 잘못한 것인지 제대로 파악을 못해서 아쉽지만 이미 3일째 붙잡고 있었어서 해결된 것이 다행이다.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