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uble Shooting

[코틀린] Dependency 'androidx.appcompat:appcompat-resources:1.6.1' 관련 버전 오류

  • -
728x90

빌드시 버전 문제가 발생하였다. 그래서 gradle에서 버전을 32 -> 33으로 일부 변경하였다.

...
android {
    compileSdk 33

    defaultConfig {
        applicationId "MYDIR.myapplication"
        minSdk 23
        targetSdk 33
        versionCode 1
        versionName "1.0"

        testInstrumentationRunner "androidx.test.runner.AndroidJUnitRunner"
    }

변경한 모습

그러나 여전히 경고가 발생하였다.

빌드는 잘 되었다.

이에 스택오버플로우와 gpt를 사용하여 여러 방법을 시도하였으나 전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 다른 오류를 발생시키거나 아예 빌드가 다시 되지 않았다.

buildscript {
    repositories {
        google()
        mavenCentral()
    }
    dependencies {
        classpath 'com.android.tools.build:gradle:7.2.0'
    }
}

가장 적합해 보이던 수단(?)인 classpath도 추가하였으나, 여전히 경고가 발생하여 그냥 냅두기로 하였다.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