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BOAZ 22기 데엔] 지원서와 면접 후기

  • -
728x90

1차(지원서) 후기

항상 느끼지만, 나는 글을 참 못쓴다... 지원서에서는 기존의 활동 경험 / 활동 동기 / 데이터 엔지니어링 중 관심있는 세부 분야 경험 및 활동 / 협업 과정과 문제 상황 해결 정도의 문항이 있었다.

당시 데이터 엔지니어링과 관련하여 진행한 프로젝트가 없어, 그나마 관련성이 있는 클라우드 관련 경험을 최대한 엮어서 적었던 것 같다. 그리고, 운이 좋게도 합격했다!

2차(면접) 후기

면접은 대면, 다대다 면접으로 이루어졌다.

지원서에 데엔과 관련된 것을 어필하지 않아서 그런지, 데이터 엔지니어링과 관련된 어려운 지식을 여쭤보시지는 않았다. (물론 기초 개념정도는 알고 가야 할 것이다) 다만 지원서에 적은 내용은 다 여쭈어보셨고, 내가 적은 활동들이 데이터 엔지니어링 측면에서 어떻게 발전할 수 있을지와 비슷한 질문을 받았었다.

 

다른 분들이 너무 수준급의 멋진 답변을 해주셔서 떨어질 줄 알았다....

합격 문자는 기쁘다~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